Login

Lost your password?
Don't have an account? Sign Up
카드쪼으기

바둑이사이트 온라인바둑이 온라인포커 시작의 역사

온라인포커의 역사는 1998년 플래닛포커(Planet Poker)를 기점으로 몇몇 사이트들이 생겨나면서 시작된다. 그 당시 가장 인기 높은 사이트는 파라다이스 포커였는데, 한때 80%의 시장 점유율에 달할 정도였다.

하지만 당시의 온라인포커는 산업으로 보기에는 시장규모도 아주 미미했으며, 또 온라인 포커꾼들 대부분이 전문 도박사나 포커 전문가 출신이라는 한계를 가졌다. 온라인포커는 2002년 세계포커대회가 이벤트로 TV에 중계되면서 큰 팽창이 시작된다. 그리고 그 시기와 맞물려 현재 세계 포커사이트를 주도하고 있는 파티포커라는 걸출한 사이트가 등장한다.

또 각 사이트의 포커룸은 그 엄청난 수익성에도 손님들로 늘 만원사례로 터져 넘쳐났다. 이로 인해 많은 소형 포커 사이트들은 문을 닫고 대형화로 치달았으며, 포커룸의 양적 팽창은 본격적인 대량 경쟁체제를 가져왔다. 많은 사이트가 동시 다발적으로 광고 공세와 이벤트, 가입보너스나 현금충전 보너스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는 포커 플레이어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들은 종전 카지노 스타일의 포커룸 방식과 함께, 세계포커대회 스타일을 본뜬 혁신적인 참여 방식을 결합시켰으며, 이는 대 히트를 치며 온라인포커의 대세가 되었다. 2003년 포커 플레이어와 포커룸은 대략 500% 증가 하였으며, 2004년 드디어 온라인포커 시장은 10억달러(1조원) 규모를 돌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