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Lost your password?
Don't have an account? Sign Up
카드

온라인바둑이진행방식

문양과 숫자를 최대한으로 줄이는 게임입니다. 최초의 카드 4장을 받고 시작을 하고 상대방의 카드는 비공개 배팅으로 시작 이후 세번째 까지 바꿀 수 있습니다. (아침,점심,저녁)

카드를 바꾸는 행위를 보통 컷 한다고 표현하고 메이드가 되었거나 블러핑을 위해 카드를 바꾸지 않을 경우 패스 또는 스테이를 합니다.

게임방식은 아주 간단하다고 하지만 실제로 해볼 경우 고도의 심리전 블러핑이 난무 하기 때문에 어려워 많은 경헙이 필요합니다.

무늬,숫자가 모두 달라야 한다는 점이 심리적인 압박 고도의 블러핑을 요구합니다. 일단 카드를 처음 4장을 스타트로 배팅을 시작합니다. 배팅은 3번까지 이며 판돈을 키우기 위한 아침 전 블라인드 베팅, 저녁 후 또 베팅을 하면 베팅은 4번이 됩니다.

생각보다 다른 카드게임에 비해 판돈이 높습니다.

일명 깜깜이 바둑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 때 상대방의 패를 전혀 볼 수 없어 심리전이 중요시되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여타 다른 카드게임도 그러하듯(포카드,바카라등) 바둑이 또한 좋은 족보보다 블러핑을 어떻게 하느냐 배팅을 어떻게 하느냐로 승부가 많이 납니다.

​온라인 바둑이 에서는 2~5인 전으로 많이 진행합니다.

온라인바둑이배팅전략

처음부터 1장씩 바꿔 메이드를 만들 확률도 50%정도 밖에 안되고 승부를 해볼만한 위력을 가진 족보 기준으로 8탑정도까지 만들 확률은 28%이다.

2장이상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면 확률은 더 떨어진다.

좋은 족보를 가지고 있지 않은 한 판이 끝날 때 까지 시달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8탑 이상이면 충분히 그 판에서 이길가능성이 크다. 욕심을 버리고 9탑 이하는 베팅을 신중히 하는걸 권한다.

9,10,J,Q,K 도 무늬만 맞춰서 메이드를 만들어서는 안된다. 누군가가 그 이하로 메이드를 만드는 순간 패배 확정이다.

카드 교체는 중복되는 숫자와 무늬카드 교체하면서 9이상의 높은 숫자카드도 같이 교환해야한다.

온라인바둑이 게임의 경우, 8탑 보단 7탑 이내가 베팅하기에 안전하다.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으로 플레이하는것 보다 7탑,6탑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한다. 8탑을 결코 안정적인 패로 볼 수 없다고 한다.

베팅심리를 체크해서 아무도 8탑 이내를 만들지 못했다면 심리싸움으로 노려볼 수도 있긴하다.

첫 턴 K탑 메이드가 되었다고 해서 스테이 후, 베팅하는 것은 정말 추천하지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7탑 이하는 베팅을 신중히 하는 것을 권한다.

K탑 메이드가 마지막에 오픈을 하는경우 다른사람들이 봤을 때 흔히 호구로 볼수 있다. 하지만 이런 전력을 이용하여 역으로 어눌하게 하는 척 블러핑으로 베팅을 할 수 있는 점도 이용하자.

만약 메이드가 되지 않았을 경우 믿을 수 있는 베이스는 5베이스 이상이다.

저녁이 안끝났지만 메이드가 안된 경우라서 계속 1장씩만 바꾸고 있거나

아무도 메이드를 만들지 못해서 베이스싸움으로 들어갈 때 베이스는 5베이스 정도이다.

6베이스 이상 넘어가면 확률적으로 불리해진다. 이럴 땐 과감하게 다이 하는것이 좋다. ' 엠비씨'라고 불리는 A23 베이스가 메이드가 없음을 확신하고 과감하게 치고 들어오는 경우도 주의해야한다.

약한 메이드와 강한 베이스의 심리싸움을 조심할것.

의도치 않게 약한 메이드(베이스는 낮은데 탑이 높은숫자)를 겨우 만들었거나 베이스로 최종 결과에 임하게 된다면 눈치있게 베팅하자.

우선 메이드 K탑이 A23베이스를 무조건 이기기 때문에 신중하게 배팅을 결정하자. 메이드가 베이스를 무조건 이기는것은 당연하다.

베팅 심리전은 필수! 과도한 욕심은 금물!

아침, 점심, 저녁에서 몇장을 바꾸는지와 베팅금액만으로 상대의 패를 완전히 예측할 수 없다.

말했듯 좋은 족보를 가지고 자신만만하게 승부를 볼 확률이 낮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족보보다 베팅으로 승부가 결정나게 된다.

​돈을 낭비하면서 까지 좋은 족보를 띄우려고 욕심내지말고 함부로 올인하지 말자. 배팅도중 상대가 너무 지나치게 판돈을 올린다면 다이를 하는것이 오히려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